[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충북 청주시가 권역별 14개 도서관(시립·오창호수·상당·청원·오창·금빛·내수·오송·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기적)에서 ‘도서관 주간’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도서관 주간 행사’는 도서관 이용과 독서 활성화를 위해 1964년 한국도서관협회가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를 도서관 주간으로 지정하고 전국 도서관들이 함께하는 독서문화행사로 올해로 58회를 맞는다.

이번 도서관 주간에는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라는 주제로 14개 도서관에서 92개 행사를 운영한다.

청주 오창호수도서관은 오는 16일 ‘슈퍼거북’의 저자 유설화 작가를 초청,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을 마련했고, 오송도서관은 오는 14일 ‘어린이 뮤지컬 피노키오’를 진행한다.

신율봉어린이도서관은 영어 인형극 ‘Little Red Riding Hood’와 업사이클링북 만들기 체험 ‘다시의 가치’를 온라인으로 운영 예정이고, 17일 오후 1∼3시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타로카드 상담 프로그램 ‘신율봉에 물어보살’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청주시 14개 도서관에서 다양한 체험, 그림책 원화 전시, 과월호 잡지 배부도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내용과 참여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cheon gju.go.kr/lib)에서 확인할 수 있다. ☏043-201-4073.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