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전재국 기자] 부여군 백제중(교장 이존석)은 전교생이 함께하는 수학과 친해지는 날, ‘π데이(파이데이·사진)’를 운영했다고 16일 밝혔다.

‘셈을 나누고(÷), 생각을 나누고(Think), 마음을 나누는(情) 두근두근 수학의 날’을 슬로건으로 내세웠고, 다양한 활동으로 수학을 즐기고 탐구하는 학생활동 중심, 수학 관련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그를 통해 수학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교사와 학생 사이의 더 큰 심리적 공감대를 형성했다.

먼저 원주율 탐구활동으로 원주율 및 파이데이 관련 영상을 재생해 학생의 흥미를 유발했다. 수학 시간에는 ‘10π(cm) 그리기’, ‘10π(cm) 튕기기’, ‘π스도쿠 완성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수학을 즐기는 장을 열었다.

또 ‘수학 표현하기(나에게 수학이란)’란 게시판을 만들어 많은 학생이 실제로 느끼는 수학에 관한 생각을 펼치게 했다. 열심히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간식을 제공해 즐겁게 수학을 즐길 수 있는 장을 열었다.

이존석 교장은 “π데이, 수학과 친해지는 날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수학을 친밀하게 느끼고 수학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됐다”라며 “2022학년도에도 백제중의 교육활동이 알차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