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왼쪽) 부여군수와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지난 8일 업무협약식을 연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충청매일 전재국 기자] 부여군과 충남교육청은 지난 8일 부여여자고등학교 영어교과교실에서 부여여자고등학교 이전에 대한 교육부와 행정안전부의 공동투자심사 조건부 이행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앞서 2019년 11월 15일 부여군과 도교육청이 동반자로서 사비왕궁터 발굴 및 정비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부여여고의 조속한 이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하고, 부여여고 이전 사업비 분담, 이전에 따른 각종 행정절차 이행 및 제반 시설 설치를 적극 지원하기로 협약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공동으로 투자심사의뢰서를 작성하고 이전 필요성에 대한 의견을 적극 개진하는 등 부여여고 단독 이전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그리고 마침내 지난해 10월 29일 열린 2021년 정기 2차 교육부와 행정안전부 공동투자심사에서 부여여고 단독 이전이 조건부로 최종 승인됐으며, 이날 협약은 조건부 최종 승인에 대한 후속 조치로 이뤄졌다.

단독 이전 조건부 승인 부대의견은 ‘교부금 기준을 반영한 사업비 축소’와 ‘인근 문화예술교육 종합타운 및 향후 학교 통합 등을 고려한 설계 추진’이다.협약식에는 박정현 부여군수, 김지철 충남교육감, 충남도의회 조길연 부의장, 부여여고 이전 추진위원장 김기서 도의원, 부여군의회 진광식 의장 및 부여여고 총동창회장 등 교육공동체 구성원 다수가 참석해 협약이 지닌 의미를 더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지철 교육감은 “ “충남교육청은 부여군과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공동투자심사 조건부 이행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고 부여여고 이전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부여여고 단독이전 조건부 승인은 지난 2년간 함께 뛰어준 지역 내 기관, 언론, 군민들께서 단합된 힘을 보여준 덕분에 이뤄낸 노력의 결실이자 성과”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