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품목 소비자 빅테이터 조회 가능

[충청매일 이우찬 기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지난 14일 기업 맞춤형 온라인 플랫폼을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기업의 소비자 친화적 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이 플랫폼은 기업 성장 응답센터 누리집(https://www.kca.go.kr/bizinfo/)을 통해 자사 또는 관련 품목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직접 조회할 수 있고, 소비자원이 소셜네트워크 데이터를 분석해 만든 기업 맞춤형 정보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곳에는 SNS, 블로그, 커뮤니티, 뉴스 등에서 수집된 데이터소비자 상담, 피해구제, 분쟁 조정, 위해정보 등 연간 약 80만 건이 담겨있다.

소비자원은 관련 법령의 해석, 고객 응대 매뉴얼이나 내규의 제·개정 컨설팅 등을 통해 기업의 소비자 문제 해결 역량을 키우는 동시에 소비자 지향적 제품이 시장에 더 많이 출시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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