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가 13일 다원문화예술공동체연구소 예송(소장 김정미)과 상생발전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가 13일 다원문화예술공동체연구소 예송(소장 김정미)과 상생발전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가 13일 다원문화예술공동체연구소 예송(소장 김정미)과 상생발전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상생발전 및 지역사회공헌을 위한 협력을 위해 진행된 것으로 협약에 따라 △축제교류 및 행사 참여 등 사회공헌 협력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인력교류 협조 △상생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개선방안 협의 및 협력 등에 대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공병영 총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공연예술단체이자 천사같은 마음으로 지역사회에 따스함을 전달하는 다원문화예술공동체연구소 예송과 충북도립대학교가 협약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김정미 소장을 비롯한 예송 관계자들과 협업해 상생협력의 계기를 마련해 지역문화예술의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지역의 유일한 전통춤 공연단인 다원문화예술공동체연구소 예송은 지역의 전통 후예들의 정신을 잇기 위해 창단됐으며, 지역 내 주요행사에서 문화예술공연을 펼치는 것과 동시에 소외지역과 기관을 찾아 봉사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