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태영 기자] 국립 공주대학교 지방교육정책개발원는 세종시교육청 및 지역 고교와 협력 관계 구축해 2021년도 겨울학기 지역교육청 및 고교연계 대학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세종 고운고에서 12강좌, 충남과학고에서 4강좌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지역교육청 및 고교 연계 대학 공동교육과정은 오는 2025년 본격 도입 예정인 고교학점제와 연계해 고등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심화 교과 또는 진로 맞춤형 과정으로 운영한다.

이는 대학의 우수한 교원과 자원을 지역 고교에 제공해 지역 교육에 기여 할 수 있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세종시 교육청 연계 고운고에서 개설되는 12개 강좌는 ‘교육학’, ‘하이!심리’, ‘미술의 창작과 이해’, ‘Body Support’, ‘보건계열전공캠프(1,2)’, ‘정보보호의 세계’, ‘인공지능기초프로그래밍실습’, ‘관광과문화’,‘일기예보는어떻게만들어질까?’, ‘영문학의이해’, ‘미래의료의 핵심 디지털헬스케어’로 106명이 수강한다.

또 충남과학고에서 개설되는 4개 강좌는 ‘생활속의 유기화학’ △‘생명공학’ △‘미세먼지의과학적이해’ △‘스마트공간 계획설계’로 72명 수강해 총 16개 강좌에 교원 22명 △학생 178명이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공주대와 세종시 교육청 및 충남교육청과의 협력 관계해 고교학점제 연계 지역 고교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