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말까지 위원장직 수행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도는 한국을 대표하는 정신과 의사이자 뇌 과학자인 이시형(89·사진) 박사를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공동조직위원장에 위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박사는 이시종 충북지사, 카렌 마푸수아(호주) 국제유기농운동연맹(IFOAM) 회장과 함께 10월 말까지 공동위원장직을 수행한다.

이 박사는 실체가 없다고 여겨지던 ‘화병'을 세계적 정신의학 용어로 만든 정신의학계 권위자이다. 면역과 건강, 뇌과학, 자녀 교육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저서로 폭넓은 공감을 얻고 있다.

그는 2005년부터 한국자연의학종합연구원 원장으로 자연치유력 증강법을 전파하고 있다. 최근 면역력 중요성에 대한 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도는 엑스포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시형 공동위원장은 “유기농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국민 건강을 위해서라도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충북도와 괴산군, IFOAM이 공동 개최한다.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괴산군 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유기농이 여는 건강한 세상’이란 주제로 열린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