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이벤트로 ‘좋아요’ 하나당 1kg 쌀 모아 1530kg 전달

㈜컬쳐히어로 ‘우리의 식탁’이 기탁한 쌀 전경
㈜컬쳐히어로 ‘우리의 식탁’이 기탁한 쌀 전경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컬쳐히어로에서 운영하는 ‘우리의 식탁’이 6일 지역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우리의 식탁’ 관계자들은 충주시지역아동센터를 찾아 SNS 이벤트를 통해 마련한 ‘충주새일품 쌀’ 1천530kg을 기탁했다.

‘우리의 식탁’은 푸드 콘텐츠 제작·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하는 콘텐츠 커머스 기업으로 SNS 구독자 수 320만명, 누적 회원가입 수 100만명 등 푸드 콘텐츠 시장의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이들은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해 공식 SNS 페이지(https://www.instagram.com/wtable_official/)에서 ‘좋아요’ 개수 하나당 1kg의 쌀을 기부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지난달 23~27일 진행, 이벤트에는 총 1천530명이 참여했다.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 중 60명을 추첨해 굿즈를 증정하는 등 경품 이벤트를 진행해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도 했다.

특히, 해당 이벤트는 기업기부플랫폼 투명사다리가 운영하고 기부단체 휴먼인러브가 쌀을 배부하는 등 기관 간의 효율적인 역할 분담으로 체계화된 나눔 시스템의 기반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 쌀 농가와 취약계층 아이들이 웃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돼 기쁘다”며 “기업 간 협업체계를 통해 훌륭한 모습을 보여준 이번 이벤트처럼 많은 기업의 관심과 참여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