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연장 필요성 공감

[충청매일 제휴/뉴시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29일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필요성에 공감했다.

신현영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 2차 당정협의' 후 브리핑을 통해 “중환자실 가동률, 위중증 사망 등의지표들이 호전되는 데 조금 더 시간 걸릴 것으로 본다"며 이같이 말했다. 신 원내대변인은 “다만 야간 영업을 중심으로 하는 영화관 같은 곳이나 업종별 특성에 따라 피해가 막심할 것으로 보이는 부분에 대한 미세조정에 대한 검토를 당부했다"고 전했다.

민주당은 정부에 선(先)지원 후(後)정산 방식을 검토해줄 것을 피력했다.

신 원내대변인은 “빠른 보상이 가능하도록 특히 선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적극 검토해달라 정부에 주문했다"고 말했다.

또 영업금지나 영업제한 같은 행정명령 대상이 아닌 간접 피해 손실이 발생한 업종에 대해서도 사각지대를 보상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해줄 것도 촉구했다.

민주당은 청소년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의 학원 강제 적용에 대한 국민들의 우려도 전달했다.

민주당은 현재 2월 1일로 예정된 방역패스 시행시점에 대해서도 유예기간과 계도기간을 가져야 한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줄 것을 요구했다.

아울러 경구용 치료제에 대해서도 충분한 예산 확보를 요구했다.

정부는 “백신 구매와 관련해 9천만회분의 예산이 구비돼 있는데 4차 접종 가능성에 대비해 3조2천억원 정도 더 많은 예산 확보가 필요하다"며 “치료 병상을 1만9천개에서 2만5천개로 더 확대할 예산도 추가로 필요하다"고 보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