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모집 가·다군에서 227명 선발 예정

임병호 입학처장
임병호 입학처장

 

[충청매일] 2022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 가군(영동캠퍼스)에서는 전형계획상의 최소모집인원 26명+수시 이월인원을 선발하고, 정시모집 다군(아산캠퍼스)에서는 전형계획상의 최소모집인원 12명+수시 이월인원을 선발한다.

모든 모집단위의 전형요소는 ‘수능위주 전형’으로 수능(등급) 100%를 반영하여 선발하며 최저학력기준은 없다.

충북 영동캠퍼스는 ‘정시 가군’으로서 지역산업 및 보건·교육밀착형 학과 중심이며, 모집단위로는 경찰·소방행정학부, 사회복지학부, 호텔외식조리학과, 스포츠학부, 와인사이언스학과, 보건행정학과, 유아교육과, 초등특수교육과, 중등특수교육과, 간호학과, 치위생학과, 물리치료학과가 있다.

충남 아산캠퍼스는 ‘정시 다군’으로서 IT·공학 및 휴먼서비스 학과 중심이며, 모집단위로는 스마트IT학과, 드론응용학과, 정보통신보안학과, 자동차소프트웨어학과, 반도체디스플레이학과, 뷰티케어학과, 미디어콘텐츠학과, 호텔항공서비스학과, 문화복지융합학과, 경찰학부, 작업치료학과, 산업안전보건학과가 있다.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은 모든 모집단위가 국어/수학/영어/탐구(1과목)/한국사의 5개 영역 중, 높은 등급의 4개 영역을 선택하여 각 25%로 반영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의 다군 정원외 특성화고등을 졸업한 재직자전형 면접고사인 경우 다대 다 구술면접으로 면접항목은 인성, 가치관, 학업능력, 동기, 문제의 이해도, 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사고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유원대는 국가장학금 Ⅰ·Ⅱ 유형을 제외하고도 신입생 교내 장학금 중 최초합격자장학금, 지역인재장학금, 교사추천장학금 대상을 확대해 대부분의 학생들에게 100만원 이상의 장학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했으며, 재학기간 중에는 U1 STAR 장학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스펙을 높이면서 단계별 장학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했다.

우리 대학 입학학생처는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상시 입시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입학홈페이지 상담채널과 카카오톡 채널(‘유원대학교’ 검색)을 통한 온라인 1대 1상담, 방문상담, 전화상담(☏041-536-5881~4)을 실시하고 있으며, 입시홈페이지를 통한 상담으로 전년도 입시결과, 면접고사 예시 등을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유원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학과(부) 재학생들의 각종 인터뷰 자료를 탑재하고 있다. 정시모집 전형일정과 모집요강은 입학홈페이지(ipsi.u1.ac.kr)를 참고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