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 “市, 단순한 도로점용허가 미루고 있다”
시민단체들 현수막 게시 등 반대 목소리 높여

SRF 사용 스팀을 생산업체의 영업 확장을 반대하는 시민단체가 충주시청 도로변에 현수막을 게시했다.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시 목행동에서 SRF(가연성 쓰레기 고형연료)를 사용해 스팀을 생산하는 업체 관계자들이 도로점용 허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28일 업체 관계자들은 충주시청 4층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충주시가 규정에도 없는 주민설명회를 요구하는 등 보완을 요구하며 단순한 도로점용허가를 미루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특정 기업의 의도에 따라 인허가가 진행되고 있다는 의구심이 들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서 “시는 법과 규정에 따라 도로점용 허가를 승인하라”고 주장했다.

이 업체는 지난 7월 영업 확장을 위해 충주시에 도로굴착과 도로점용 허가를 신청하면서 지역주민들과 시민단체들의 반대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날 시민단체들은 시청 입구 도로변에 ‘SRF 소각시설 허가를 재 검토하라’, ‘SRF쓰레기 소각장 사업 확장 반대’ 등의 현수막을 내걸고 이 업체의 영업 확장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충주시의회 박해수 의원은 최근 사전발언을 통해 SRF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업체의 기존 인허가도 전면 취소돼야 한다”며 “시의회 차원에서의 조례도 준비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논쟁에 뛰어들었다.

이 업체는 충주 산업단지 3개 기업에 스팀을 공급하기 위해 도로점용허가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도로점용허가라도 공익적 민원이 있으면 여론 수렴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열 수 있고 실제로 수자원공사 송수관로 매설 사업에서도 주민설명회를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도시가스 사업자는 전기·통신, 상하수도 등과 함께 지하매설물 협의 기관”이라고 언급하며 “도시가스 사업자의 의견 중 가스배관의 안정성 문제만 회사 측에 전달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