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원, 스타트업 오피스·미팅룸 등 구성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하 충북과기원)은 도내 스타트업 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충북형 메타버스 창업지원센터를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스타트업 기업과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아이템을 사업화하는 단계에서 투자자, 개발자들과 대면활동이 이뤄져야 하는데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메타버스 내에서 구현한 것이다.

충북형 메타버스 창업지원센터는 도내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스타트업 오피스’, ‘미팅룸’, ‘창업자 네트워킹 공간’ 등이 실제처럼 구성됐다.(사진)

스타트업 오피스는 사무공간을 가상으로 구현해 사무업무나 메일 및 메시지 등의 개인적인 업무를 볼 수 있는 환경으로 꾸며졌다.

미팅룸은 기업 대 기업, 기업 내 직원들 간 업무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으며, 네트워킹 공간은 스타트업 간 협업을 통해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기획·개발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또 향후에 기업들의 제품, 서비스를 메타버스 공간에서 상시전시하고 사용자의 직접 구매가 이뤄질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홍보전시관과 VC(벤처캐피털), AC(액셀러레이터)를 대상으로 창업기업의 투자 유치, 또는 대중으로부터 크라우드 펀딩을 받기 위한 컨퍼런스 홀을 추가하여 메타버스 창업지원센터의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충북형 메타버스 창업지원센터는 내년 1월6일부터 메타버스 플랫폼인 VRChat에서 ‘CBIST_StartUp’을 검색 후 입장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