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후원금 기부 등 연말 온정 잇따라
천안시, 후원금 기부 등 연말 온정 잇따라
  • 한만태 기자
  • 승인 2021.12.2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연말연시를 맞아 천안시에 후원금과 물품 기부 등 온정의 손길이 잇따르고 있다.

천안시기업인협의회(상임부회장 윤종환)는 23일 연말을 맞아 여성복지 관련 시설에 가정용 실속 선물 세트 200상자를 기부했다. 천안시기업인협의회는 천안시 소재의 기업 간 상호협조 및 유관기관 등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기업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날 기부된 가정용 실속 선물 세트는 관내 여성권익증진시설 6개소, 한부모가족복지시설 2개소에 배분됐다.

윤종환 상임부회장은 “코로나19에 따른 경기침체로 후원이 많이 줄어든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연말을 잘 보내라는 의미를 담아 나눔의 손길을 전하게 됐다”고 말했다.

천안공주낙농농협(조합장 맹광렬)은 지난 22일 우유 230박스(310만원 상당)를 천안시에 기부했다. 기부된 물품은 코로나19 유행 확산 방지와 치료를 위해 최전선에서 힘쓰고 있는 의료진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맹광열 조합장은 “이번 나눔이 코로나19로 장기간 고생하는 의료진과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 사랑 나눔과 더불어 지역사회 낙농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에스와이지는 23일 천안시 원성1동과 성남면 복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1,500만 원을 천안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주식회사 에스와이지는 건설용 골재, 모래 등을 생산 및 납품하는 전문토목건설기업으로, 작년에 이에 올해 두 번째 후원을 진행했다.

김기석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추운 날씨로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후원하게 됐다”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가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니슨HKR(주)(대표 허재정)는 23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천안시복지재단에 후원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세상을 아름답고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1984년 설립된 유니슨HKR(주)은 환경 경영을 도입해 플랜트와 환경, 건설 기자재의 업계 선두기업으로 명성을 쌓고 있다.

허재정 대표는 “사회 곳곳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임직원들과 함께 마음을 모아 후원에 동참했다”며,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천안시 취약계층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연시를 맞이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지엔비 엠에스(대표 나승용)는 지난 22일 (재)대한성공회유지재단 쌍용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경준)에 지역 내 저소득 및 노인 가정과 아동 등 방역 취약계층을 위한 마스크 7만 장을 후원했다. 지엔비 엠에스는 식자재 납품 및 위탁급식 대표 업체로 지역사회복지증진에 힘쓰고 있다.

나승용 대표는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천안시 내 저소득가정 및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스테코(주)(대표이사 박영우)는 지난 22일 천안시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1,000kg과 생필품꾸러미 200박스(3,000만원 상당)를 천안시에 기탁했다. 스테코 주식회사는 반도체회사로 2016년부터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과 김장김치를 꾸준히 기부하고 있다.

전달식에 참석한 이재성 인사팀장은 “코로나 상황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직원들이 십시일반 힘을 모아 나눔을 실천하게 됐다”고 말했다.

천안선순환센터(센터장 김순환)는 발아 현미로 만든 건강떡 100인분을 천안시가 민관협력으로 추진하고 있는 식사지원사업에 동참하기 위해 기부했다. 건강떡은 천안웨딩베리컨벤션에서 후원한 도시락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등 홀몸 어르신 100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천안선순환센터는 다양한 로컬푸드를 활용한 비건 브런치를 개발하는 기관이다.

김순환 센터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어르신들이 좀 더 건강하게 지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하게 되었다”며, “건강떡을 드시고 건강하고 따뜻한 연말을 보냈으며 좋겠다”고 말했다.

농협중앙회 천안시지부는 23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193박스를 천안시에 후원했다. 천안시는 이날 전달받은 김장김치를 관내 저소득 193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농협중앙회 천안시지부는 설명절에는 사랑의 떡국 떡을, 추석 명절에는 농협 농산물 꾸러미 등을 후원하는 등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강덕수 천안시지부장은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에 도움이 될 만한 후원물품을 고민하다가 김장김치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주변에 소외된 이웃들이 좀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