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영부인이 되려고 한다면, 대선과정에서 불법 의혹이 제기될 경우 사생활을 제외하고 철저하게 밝혀야 한다는 게 대다수 국민의 생각이다. 당연한 일이다.

최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씨가 결혼 후 안양대, 국민대 등에 제출한 이력서에도 허위경력을 기재했다는 의혹에 대해 윤 후보는 저는 모르는 일이고 허위라는 뭐가 있느냐고 반박하며 아직 금시초문이라고 말했다.

김씨는 그간 2001년 한림성심대 시간강사, 2004년 서일대 시간강사, 2007년 수원여대 겸임교수, 2013년 안양대 겸임교원, 2014년 국민대 겸임교수 임용 당시 제출한 이력서에 허위 이력 을 제출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윤 후보와는 2012년에 결혼했으므로 결혼 전이라 몰랐다는 부분은 차치 하고라도 결혼 이후 문제에 대해서는 확실한 답변을 내놓아야 한다.

특히 이력서에는 게임산업협회가 만들어지기 전부터 비상근 이사로 근무했다고 돼 있어 더욱 충격을 주고 있다. 한 수상 허위이력에 대해서는 우쭐해지고 싶은 욕심이 앞서 그랬던 것 같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김씨의 다양한 의혹에 대해 “부분적으로는 모르겠지만 전체적으로 허위는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에 대해서도 윤 후보는 “전혀 몰랐는데 그때가 결혼 전이었다”고 말하는가 하면, 김씨가 운영하는 코바나콘텐츠의 대기업 협찬 의혹과 관련해서는 “무상으로 받은 협찬은 없는 걸로 안다. 그냥 표를 사간 것”이라고 반박했다. 김씨에 대한 의혹이 무궁무진한데 윤 후보나 김씨까 내놓는 답변은 마치 남의 일 말하듯 한다.

김씨는 한 인터뷰에서 수원여대 겸임교수에 지원할 때 제출한 지원서에 허위경력 기입한 것을 인정하면서 “학교 진학을 위해 쓴 것도 아닌데 무슨 문제냐”식의 해명을 하고 있다.

불과 1년 전 조국 전 장관 가족에 들이댄 잣대가 무색할 정도로 어처구니 없는 반응이다. 보수당의 대통령 후보 부인은 사문서 위조 의혹 등 여러 의혹이 난무해도 결혼전, 학교진학용 아님 등으로 해소가 되는 일인지 묻고 싶다. 진보진영에서 옳은 소리를 해 왔다는 이유로 장관 재직 한참 전 자녀 봉사활동 표창장 위조 의혹으로 온가족이 난도질 당하는 것은 당연하고, 보수 진영은 무슨 잘못을 해도 된다는 논리로 접근하고 있다.

두 내외가 똑같이 이력서 허위기재를 인정하면서도 국민께 사과의 말 한마디를 하지 않는다. 소위 대한민국의 영부인이 된겠다는 사람이 이렇게 대처해도 되는 것인지 묻고 싶다. 김씨 뿐아니라 윤 후보 장모 최은순씨의 경기도 성남시 도촌동 토지 차명소유 의혹도 심각하다.

김씨와 최씨에 대한 검증이 중요한 이유는 단 한가지다. 두 사람의 여러 비위가 일부분 사실로 드러나고 있고, 그들의 의혹이 감춰진 배경에 전 검찰총장의 비호가 있었는지 여부를 밝혀야 하기 때문이다. 대선에서 승리해 영부인이 된 후의 문제도 심각하지만 윤 후보가 김씨와 최씨를 돕기위해 직권남용을 하지 않았나 하는 의혹이 먼저 가려져야 한다.

선거법에는 후보자의 허위 학력, 경력에 대해 대부분 당선무효형으로 엄격하게 처벌하고 있다.

과거의 문제도 현재 시점에서 거짓말을 한다면 그건 법 적용 대상이 될 수 있다. 대선후보 부인 검증관련 여론조사와 같이 많은 국민은 김씨의 사과와 성의 있는 해명을 원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