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현장형 전문가 정책그룹…국민 삶 개선·행복 위한 핵심공약 제시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내년 대선과 함께 치러지는 충북 청주시 상당구 국회의원 선거를 준비하고 있는 이현웅 서원대 교수가 최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후보 지지 모임인 ‘현정포럼’ 회장에 취임했다.

이 후보 지지 모임인 젊은 현장형 전문가의 정책그룹인 현정포럼 출범식이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게 개최됐다. 이날 이현웅 교수를 비롯해 ‘이재명표 기본소득’을 설계한 강남훈 한신대 교수(현정포럼 상임고문), 조재성 M이코노미뉴스 대표, 모종화 전 병무청장 등이 참석했다.

현정포럼은 각 분야의 젊은 현장 전문가들로 구성돼 공정혁신성장, 국민행복, 글로벌 생생의 메타버스 정부를 위한 living-Lab을 슬로건으로 하고 있다.

현정포럼 출범식은 강남훈 교수가 이재명 후보자의 정책방향에 대한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아동청소년청’ 및 ‘직장인행복청’, ‘국가데이터위원회 및 문화·K뷰티위원회’ 신설, 특히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부동산 및 청년 정책에 대한 현장전문가들의 정책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현정포럼은 도시정책 및 빅데이터정책전문가인 이현웅 교수가 회장을 맡아 실제 국민들의 삶을 개선하고 정부가 국민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핵심공약들이 제시돼 눈길을 끌었다.

차기 정부에서 대한민국의 핵심적인 성장동력이 될 디지털대전환에 관련된 실행방안과 대장동 문제와 같은 사건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지자체에서 시행업체를 두지 않고 직접건설시행을 해 합리적 가격으로 주택 및 아파트를 주민에게 제공하는 구체적인 정책들이 이목을 끌었다.

국민행복을 위해 구체적으로 복지 정책을 실행할 수 있도록 대상별 전문조직을 운영하도록 설계한 ‘아동청소년청’ 및 ‘직장인행복청’ 신설도 신선한 아이디어로 주목을 받았다.

이현웅 회장은 “향후 현정포럼은 이재명 후보의 임기 내에 구성돼 전환적 혁신을 이루기 위한 공정혁신성장, 국민행복, 글로벌 생생을 위해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실행해 성과를 낼 수 있는 구체적인 정책 제안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강남훈 교수와 함께 (가칭)정책투어단을 구성, 전국의 젊은 혁신가들을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내 차기 정부 핵심 정책들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