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농협경제지주 옥천군연합사업단이 지난 29일 농협옥천군지부 2층 회의실에서 옥천관내 농업관련기관인 충북도농업기술원 포도다래연구소(옥천군 청성면 소재), 옥천군농업기술센터와 함께 고품질 포도 생산 및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옥천관내 신규 포도재배(샤인머스캣,충랑)농가 증가에 따른 재배기술 교육과 판로 확대의 필요에 따라 관련기관 간 상호 정보교류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고품질의 포도를 생산해 농업인 소득증대 기여를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업무협약으로 충북도농업기술원 포도다래연구소는 포도재배관리 기술교육 및 선진 영농기법기술지도를, 농협경제지주 옥천군연합사업단은 농업인조직화(공선회)교육, 신상품개발과 마케팅을, 옥천군농업기술센터는 품질관리 교육과 친환경 안전농산물 생산 및 유통관리에 주력하게 된다.

정진국 옥천군연합사업단장은 “각 기관별로 시행해 오던 것을 보다 효율적으로 포도농가들이 체감하는 지원을 위해 관련기관이 힘을 합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고품질의 포도생산과 판매에 주력하여 옥천포도의 옛 명성을 되찾겠다”고 밝혔다.

한편 옥천군은 내년부터 옥천군 친환경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통해 샤인머스캣을 공동선별·공동판매 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농가는 옥천관내 인근농협으로 신청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