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충청매일 박승민 기자] 청양교육지원청은 30일 청양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초등학교 및 중학교 입학 예정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예비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초등학교 예비학부모 교육은 ‘우리아이 행복한 학교생활 도와주기’를 주제로 김은지(장평초) 강사가 진행했다.?

△초등학교 입학 전 준비사항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 △학부모의 바람직한 역할 및 학부모 학교 교육 참여를 위한 교육 정보 등을 자세히 안내했다.

특히 그림책 시연으로 하브루타 대화법을 소개해 자녀와 어떻게 대화하고 소통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제시하고, 질문을 통해 고민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중학교 예비학부모 교육은 ‘우리아이 중학교 학교생활 길라잡이와 자유학년제의 이해’를 주제로 김정옥(천안불당중) 강사가 진행했다.

△슬기로운 중학교 생활(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다른점 등) △자유학년제 이해와 학생 활동 중심 수업 △조력자로서의 학부모의 바람직한 역할 등을 자세히 안내하고, 학부모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임동우 교육장은 “이번 교육은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자녀들의 진학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한 것이다.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와 행복하고 안전한 생활을 위해 다방면의 학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