똘기팀 ‘비접촉식 터치 키오스트’ 최우수상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대학교 디지털혁신공유대학사업단은 미래자동차 및 인공지능 분야 관심 제고와 관련 분야 개발 능력 향상을 위한 ‘미래자동차 동아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사진)

대회는 전자정보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미래자동차 및 인공지능에 관련해 그동안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적용 가능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경진대회 현장에서 시연 및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진대회에 4개팀이 작품을 출품했다.

△똘기팀은 ‘비접촉식 터치 가능한 키오스크’로 최우수상 △투피스팀은 ‘코로나 출입 관리시스템’으로 우수상 △더블클릭팀은 ‘홈케어 재활 서비스’를 선보여 장려상 △텐서팀은 ‘OTP와 지문인식을 이용한 Door lock 개폐 시스템’을 선보여 인기상을 받았다.

전자공학부 이준기·이영·전상현(4년)·김동욱(3년)씨 등 4명으로 구성된 똘기팀은 터치하지 않고도 손가락을 근처에 두면 선택할 수 있는 키오스크를 구현해 코로나 시대에 최대한 접촉을 피하는 이 방식은 활용성과 실용성 측면에서 주목을 받았다.

김곤우 디지털혁신공유대학사업단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배운 내용을 실현화 해보고, 평가와 피드백으로 인해 해당 분야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