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걸으니 재밌다! 건강과 재미, 상품까지 챙겨요
함께 걸으니 재밌다! 건강과 재미, 상품까지 챙겨요
  • 지성현 기자
  • 승인 2021.11.2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매일 지성현 기자]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스마트 앱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한 ‘11월 GPS활용 무인 걷기 대회’가 시민들의 많은 참여 속에 성황리에마무리됐다.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비대면으로 진행된 ‘11월 GPS활용 무인 걷기 대회’는 스마트 앱 사용자와 만보기 사용자를 합해 모두 1천932명이 참여했으며, 목표를 달성한 672명에는 모바일 상품권이 선물로 지급됐다.

이번 챌린지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침체되었던 지역 분위기를 전환하고, 개인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기본운동인 걷기 운동을 매개로 챌린지 형식의 비대면 걷기 행사를 진행해 참여자에게 흥미를 부여함은 물론 지속적인 걷기 실천 계기를 부여하고자 마련됐다.

2019년 ‘같이 걸을 친구가 없다’는 주민들의 의견으로 시작된 ‘쓰담쓰담 안부길 걷기’는 도민참여예산에 공모해 선정된 이후 지난 해 2월 스마트앱 활용 걷기 시스템을 구축하고,‘논산시민 다 모여라 1530 3GO’를 만들었다.

현재 606개의 동아리에서 5천660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평균 61.7% 가 꾸준히 걷기 운동을 실천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는 등 걷기앱이 걷기 운동을 실천하는 주머니 속 친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지친 일상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걷기 이벤트를 열어 100세까지 행복하고 건강하게 동고동락 할 수 있는 건강도시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