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아티스트 ‘크랙&칼’과 협업
지하 1층~지상 3층 194실 조성
전문교육기관 종로M스쿨 입점
대규모 주거타운 배후 수요 풍부

세계적 팝아티스트 크랙&칼 디자인이 적용된 ‘파피에르 내포’ 수변상가 투시도.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반도건설이 충남 내포신도시 최중심 입지에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크랙&칼’과 협업해 론칭한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내포’를 분양중이다.

파피에르는 반도건설이 지난 2014년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콜라보로 론칭한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인 브랜드 상가이다. 지난 7월에 평택 고덕신도시에서 첫 파피에르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고덕’을 선보여 분양에 성공하며 상품성을 검증받았다. 반도건설은 이번 ‘파피에르 내포’로 신도시 브랜드 상가의 강자로서의 명성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에이피글로벌이 시행하고 반도건설이 시공하는 ‘파피에르 내포’는 내포신도시에 처음으로 대형건설사가 선보이는 브랜드 상가라는 점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상가는 충남 내포신도시 RC-2블록에 위치하며, 연면적 1만9천109㎡ 규모로 지하 1층~지상 3층 194실 규모로 조성된다.

‘파피에르 내포’는 내포신도시 최초의 주상복합 아파트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의 총 955세대 대단지 입주민 고정수요를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내포신도시 내 약 2만세대 대규모 주거타운의 중심에 위치한 주7일 항아리 상권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크랙&칼’이 디자인에 참여한 ‘파피에르 내포’는 자연과 어우러진 오픈스페이스 공간의 젊은 트랜드형 상업시설로 설계될 뿐만 아니라 테마광장을 비롯해 휴게정원, 외부 벽면, 브릿지, 설치 조형물 등에 크랙&칼의 디자인이 적용된다.

‘파피에르 내포’는 대로변을 따라 약 150m 늘어선 스트리트형 상가로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나며 지형특성을 살려 대지레벨 수직 단차를 이용한 최대 약 7.5m의 높은 층고로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생태하천으로 조성되는 신리천과 어우러진 수세권에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인 크랙&칼이 디자인한 팝아트 테마광장 등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에 올릴만한’이라는 뜻의 신조어)한 상가로 꾸며진다. 상업시설 내 대형유명학원인 종로M스쿨(계약완료) 등 다양한 키테넌트 업종이 들어설 예정이다.

홍성군 홍북읍과 예산군 삽교읍 일원 995만1천729㎡에 인구 10만명, 4만1천938세대를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되고 있는 내포신도시는 충남 4대 광역행정기관인 충남도청과 충남도의회, 충남도지방경찰청, 충남도교육청, 충남개발공사 등 약 120여개의 공공기관이 밀집한 대규모 행정타운이 조성돼 있으며, 지난해 충남 혁신도시로 지정되면서 향후 2차 공공기관 이전 및 신설기관 유치로 인구 증가 및 정주여건 개선이 기대된다.

‘파피에르 내포’는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의 단지 내에 들어설 예정으로 955세대의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단지는 충남 내포신도시 RC-2블록에 지하3층~지상 25층, 12개동, 총 955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수요층이 두터운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은 내포신도시 최초의 주상복합 아파트로 전세대 4Bay 판상형의 남향위주 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 확보로 개방감이 우수하며,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설계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더해 알파룸, 드레스룸, 팬트리 등‘반도유보라’만의 혁신설계가 적용될 계획이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충남 내포신도시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상가로 내포신도시 내 약 2만세대의 배후수요, 955세대의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다”라며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크랙&칼’과 디자인 협업으로 예술과 쇼핑이 공존하는 신개념 쇼핑문화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피에르 내포’ 상업시설 홍보관은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38-3 일원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 견본주택 내에 마련될 예정이며, 사전 홍보관은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588에서 운영중에 있다. 2025년 1월 입점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