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도어 핸들 전 제품 항균 인증 획득
LX하우시스, 도어 핸들 전 제품 항균 인증 획득
  • 이우찬 기자
  • 승인 2021.10.27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시광 촉매 항균 코팅 적용

 

[충청매일 이우찬 기자] LX 하우시스가 도어 제품 핸들(손잡이)에 실내조명 빛으로 유해균을 줄이는 항균 코팅을 적용, 핸들 전 제품이 항균 인증을 획득했다.(사진)

27일 LX 하우시스는 ‘LX Z:IN(LX지인) 도어’에 적용되는 핸들 13종이 시험검사인증기관인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으로부터 ‘KATRI LABEL(KL) - 항균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KATRI LABEL(KL)은 세탁에 관련된 제품 및 기타 공산품의 살균, 항균, 탈취 등 특정한 기능이 있음을 검증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한국 의류 시험연구원이 도어 제품 핸들에 항균 인증을 부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X지인 도어 핸들은 표면에 가시광 촉매 항균 코팅을 적용, 빛(가시광선)을 받으면 광촉매가 활성화되어 유해균을 줄이는 방식의 항균 기술 제품이다. 일정 조도 이상의 광원만 확보되면 항균 성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측면이 가장 큰 장점이다.

문을 여닫을 때 손으로 접촉할 수밖에 없는 손잡이에 항균 기능이 적용되어 손을 통해 전파되는 세균감염에 대한 예방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LX 하우시스 관계자는 “일상생활 속에서 위생관리가 더욱 중요해진 만큼, 항균 기능을 확보한 도어 제품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향후 출시되는 LX지인 도어 모든 제품에 항균 성능을 확보한 핸들이 적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