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니어클럽, 구순(九旬) 어르신께 선물 키트 전달

충북 충주시니어클럽이 관내 구순을 맞은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구순 선물 키트’를 마련하고 사진촬영을 했다.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북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이 21일 관내 구순을 맞은 어르신들에게 ‘구순 선물 키트’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시니어클럽은 9988행복지키미사업단을 포함한 노인 일자리,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와 수요자 중 구순을 맞은 관내 40여명의 어르신에게 청려장을 비롯한 쌀, 화장품, 방역용품, 건강식, 생필품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선물 키트를 전달했다.

‘사랑해 효(孝), 함께해 효(孝), 어르신 만수무강하세요’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온라인 모금 플랫폼 ‘네이버 해피빈’을 비롯해 달빛꿀벌농장, 오대양횟집, 주덕읍행정복지센터, 청풍위장회,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충주경찰서 등 지역 단체들이 뜻을 모아 효의 의미를 더했다.

시니어클럽은 노인 일자리 전담 기관으로 올해 21개 사업단에 총 2천600여 명의 노인이 다양한 일자리에 참여하고 있다.

김익회 관장은 “올해에도 코로나19로 인해 구순 잔치를 못하게 돼 무척 아쉽지만, 구순 선물키트를 통해 어르신들께 작은 기쁨이 되시길 바란다”며 “행사에 동참해 주신 여러 기관단체, 후원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