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화장품 기업 해외 진출 지원 맞손
충북 화장품 기업 해외 진출 지원 맞손
  • 최영덕 기자
  • 승인 2021.10.20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ITA, 충북화장품산업協·화장품연구지원센터와 MOU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유일 해외 전시 전문 협회인 (사)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가 ‘2021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행사를 기념, 도내 중소기업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사)충북화장품산업협회, 충북도 화장품 연구지원센터와 20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

협약서에는 3개의 협약 당사자들이 상호 정보 제공 등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충북 소재 기업의 해외 전시 및 수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는 내용이 주로 담겼다. 특히 IBITA는 각종 해외 전시회 및 박람회에 충북 소재 기업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기로 했으며, 임상연구지원센터와 충북화장품산업협회에서는 임상연구 지원 및 기업 홍보 등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해외 유망전시회 및 국제컨퍼런스 등에 폭 넓고 풍부한 경험을 갖춘 IBITA와 임상연구 지원센터의 실증 지원 등, 시너지 효과를 통해 향후 도내 기업의 수출 경쟁력은 한층 강화 될 전망이다.

도 관계자는 “최근 수출 의존도가 높았던 중국 로컬시장의 급속한 성장으로 수출의 어려움이 예상 되던 시기에, 수출 다변화와 전문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이 힘을 합쳐 나가는 것에 매우 큰 의미를 둔다”며 “향후 도내 화장품 기업의 국제 경쟁력 향상과 해외 판로 개척 등 수출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