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하락 대책 마련 호소

 

[충청매일 한기섭 기자] 올해 산지 고추가격이 생산비에도 못 미친다는 농민들의 우려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가세로 태안군수가 고추가격 안정화를 위한 정부 차원의 대책 마련을 건의했다.

군에 따르면 ‘전국 고추주산단지 시장·군수 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가세로 군수는 지난 19일 영양군·의성군·청송군 등 전국 14개 고추 주산단지 자치단체장의 서명을 받아 농림축산식품부에 ‘고추 정부 수매 실시’를 건의했다.

태안군을 비롯한 전국 14개 고추 주산단지에서는 총 4만3천369농가가 1만274ha에서 고추를 재배하고 있으며, 이들 지자체의 올해 고추 생산물량은 약 2만8천61t으로 전국 전체 생산물량의 약 36%를 차지하고 있다.

가 군수는 건의문을 통해 “그동안 자치단체에서는 고추가격 안정화를 위해 대도시 고추 팔아주기 운동과 주말 직거래장터 운영, TV 홈쇼핑 판촉 활동 추진 등 통해 고추 소비 운동에 총력을 기울여왔지만 지자체의 노력만으로는 많은 재고량을 소비하는 데 한계가 있음을 실감했다”고 말했다.

또 “가격 급락으로 인한 농작물 수급 불안이 지속되는 현실에서 국내 주요 양념채소인 고추의 생산기반이 흔들리지 않도록 정부차원의 가격 안정화 대책 마련이 절실히 요구된다”고 호소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