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 자격증 수강생 대상 복지·봉사 교육 제공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임재공·이재경)가 14일 북세종 돌봄나르미를 대상으로 ‘온택트 찾아가는 복지아카데미’를 개최했다.

북세종 돌봄나르미는 조치원읍, 연동·연서·전동면 등 북세종에 거주하는 주민 중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주민에게 교육을 지원해 향후 이들이 지역을 위한 돌봄 서비스 제공에 나설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돌봄나르미는 북세종 농촌지역 주민들의 기초생활 수준과 생활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돌봄·문화 공급 거점을 조성하고 전달 체계를 구축하는 북세종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일환이기도 하다.

이 날 교육은 지역복지강사 양성 과정을 수료한 조치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위원들이 나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민관협력 특화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지역 인적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상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마을 내 돌봄이 필요한 가정과 봉사자 간 결연을 맺는 우리동네 행복지키미 △밑반찬·세탁 전달을 지원하는 배송봉사단 신청을 받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택트 방식으로 영상을 통해 강의가 진행됐다.

황승원 조치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돌봄나르미와 조치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력 체계를 구축해 조치원읍의 인적 안전망을 견고하게 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