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E-커머스 워크숍’ 개최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온라인 창업아이템 보유자 발굴과 창업아이템 고도화를 위한 ‘2021 E-커머스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사진)

지난 5일과 12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온라인과정과 오프라인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온라인과정에서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개설, 제품 소싱과 상세페이지 만들기, 온라인 쇼핑몰 사례 분석 등 쇼핑몰 기초과정을 다뤘다. 오프라인 과정에서는 상세페이지 작성 및 업로드, 팀별 판매제품 사업성 검증 등 쇼핑몰 실전 과정을 진행했다.

워크숍 결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5개를 개설하는 등 16명의 온라인 쇼핑몰 예비창업자를 양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워크숍에 참가한 공예디자인학과 이범정(창업동아리 C&S 대표)씨는 “‘보보다빈’이라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보보글라스(VOVO Glass)’, ‘체리블러섬 꽃병(Cherry Blossom Vase)’ 등을 판매할 계획”이라며 “청주대 창업교육센터의 단계적인 창업지원을 통해 시제품 제작에 성공했고,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시제품을 상품화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청주대는 ‘창업지원시스템 CJU-SEIP+S’를 구축해 재학생들에게 20여개의 창업지원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의 2021 예비창업패키지 3팀, 2021 청년창업 생애 최초 지원사업 1팀, 교육부의 2021 학생창업유망팀 4팀 선정 등 15팀 70명이 교외 창업지원사업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기도 했다.

청주대는 오는 29일~30일 1인 1특허 출원을 목표로 하는 전문특허워크숍(2차)을 운영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