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경찰은 격년제로 올해 대상서 빠져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올해 충북지역의 대부분 피감기관이 국정감사 대상기관에 포함되지 않았다.

28일 국회 등에 따르면 21대 국회 상임위원회는 10월 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피감기관을 대상으로 국정감사를 진행한다. 충북지역 대표 피감기관인 충북도와 충북경찰청은 격년으로 국감을 진행해 올해 대상기관에서 제외됐다.

충북도교육청은 7일 오전 국회에서 서울·인천·경기·대전·세종·강원·충남교육청과 함께 국회 교육위원회의 국정감사를 받는다.

도교육청은 ‘오창 여중생 사건’, ‘납품비리 의혹’ 등으로 의원들의 질의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8곳의 교육청이 함께 국감을 받아 ‘송곳 감사’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 

도교육청은 의원들이 요구한 234건의 자료에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교육위는 오는 14일 국회에서 충북대학교와 충북대학교병원에 대한 국감도 진행한다.

청주지방법원과 청주지방검찰청은 8일 국회에서 대전고법·대전지법·대전고검·대전지검·특허법원·대전가정법원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감사를 받는다. 이외 도내 주요 피감기관들의 국감 일정은 △6~7일 보건복지부·질병관리청 △8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이상 보건복지위) △14일 공군사관학교(국방위) △15일 한국가스안전공사(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 △18일 진천선수촌 현장점검(문화체육관광위), 한국은행 충북본부 지역경제 현안보고(기획재정위) △19일 공군17전투비행단 현장점검(국방위) 등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