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강언/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 상담위원

깊은 의미를 지닌 목표가, 이루어야 하는 꿈이, 표현해야 하는 순수한 사랑이 우리의 마음을 자극할 때, 그때가 우리들이 진정 살아 있는 순간이다.

미래는 자신의 꿈을 믿는 자들의 것이다. 우리는 꿈에 의해 크게 성장한다. 꿈꾸는 것을 포기하지 마라.

우리의 삶은 우리에게 일어나는 일이 아니라 우리가 거기에 어떻게 반응하는가에 따라 달라진다. 긍정적인 태도는 연쇄반응을 일으켜 긍정적인 생각과 긍정적인 사건,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온다. 그것은 촉매제와 같으며, 놀라운 결과를 일으키는 스파크다.

성공한 사람은 점점 더 성공하는 경향이 있다. 항상 성공을 꿈꾸며 생각하기 때문이다. 당신이 하는 각각의 선택이 당신의 인생을 만든다. 그러므로 마음의 창을 항상 열어두고, 현재 있는 곳이 아니라 가고 싶은 곳에 초점을 맞춰라. 명확한 목적이 있는 사람은 가장 험난한 길에서 조차도 앞으로 나아가고, 아무런 목적도 없는 사람은 가장 순탄한 길에서 조차도 앞으로 나아가지 못한다.

우리의 목표는 계획이라는 수단을 통해서 도달할 수 있다. 우리의 계획을 열렬히 믿어야 하며 계획을 토대로 활기차게 움직여야 한다. 성공에 이르는 다른 길은 없다. 실행하기 위한 전략, 구체적이고 명료한 목표가 필요하다. 그리고 그것이 제2의 천성이 되도록 마음속에 새기면 된다.

누구나 1년 365일 하루 24시간 내내 꿈을 향해 힘차게 달려 나가고 싶어 하지만, 의욕이 넘치는 상태를 계속 유지하기란 쉽지 않다.

주말 내내 무기력하게 늘어져 있다가 힘겹게 출근한 월요일 아침, 우중충하게 한 주를 시작하는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슬럼프에 빠져 있거나, 낙심한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은? 이들에게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해주거나 기분이 좋아지게 만들어주는 것은 여러 가지가 있을 것이다.

어떤 사람은 좋아하는 음악을 듣고, 어떤 사람은 기운을 북돋아주는 책을 읽으며, 어떤 사람은 산책을 하며 마음을 안정시키고, 또 어떤 사람은 영화를 보거나 화초를 돌보며 기분을 바꾸려고 애쓴다.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결정적인 순간에 그들이 승리하도록 만들어준 명언, 혹은 글귀가 있다. 지치고 의욕 없을 때, 사는 게 재미없을 때, 열정이 떨어지고 한없이 게으름을 부리고 싶어질 때, ‘이만하면 됐지’ 하는 적당주의와 타협하고 싶을 때, 남 탓이라며 변명하고 있을 때, 등등 성공한 사람들 역시 우리와 마찬가지로 이런 갈등을 겪고 실패와 좌절 앞에서 괴로워한다.

그럴 때 이들은 명언으로부터 힘을 얻는다. 그 한 줄에는 열정과 용기와 의지가 응축되어 있다. 그것이 당신에게로 오면 폭발하듯 큰 에너지를 낸다. 쓰러진 나를 일으켜 세우고 주저하는 나를 과감하게 뛰어들게 만든다. 소심하게 웅크린 나를 열정으로 춤추게 만들어준다.

우리 모두는 인생에서 그 누구보다도 더 멋지게 성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오직 목표를 세우고 의욕과 집중을 유지하며 실천하는 것뿐이다.

결코 꿈꾸는 것을 포기하지 마라!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