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태영 기자] 국립 공주대학교 스마트헬스케어센터는 ‘2021년 제8회 K-Girls Day 행사’를 온라인 멘토링으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제8회 K-Girls Day 프로그램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해 크리에이터의 스마트헬스기기 체험, 자가진단 결과 분석, 3D 인체 모형 해부 체험 등 센터 내 다양한 체험 영상을 시청한 뒤 스마트헬스케어센터와 참여 학생 간의 온라인 멘토링으로 진행했다.

이에 경기도 소재 창의고등학교 학생 및 대학생들과의 온라인 멘토링을 진행하고 K-Girls Day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마지막 멘토링을 진행됐다.

공주대 스마트헬스케어센터는 2020년도에 이어 2번째 참여로 멘토링 진행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스마트헬스케어 분야의 전망 및 다양한 스마트헬스 기기 체험’ 등 다양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스마트 헬스케어센터를 운영하는 ‘공주대 의료정보학과’에 대한 진로 탐색을 통해 여학생들의 이공계 진학에 진로 도우미 역할을 수행한다.

공주대 스마트 헬스케어센터는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에 다양한 스마트헬스 기기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질병 예방관리 중심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과 건강 인

식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센터 이용을 위한 예약은 공주대 스마트헬스센터 홈페이지(http://smarthealth.kongju.ac.kr/)를 통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