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된 논산형 거리두기 3단계로 시민 안전 보호에 최선

[충청매일 지성현 기자]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추석 명절을 대비한 특별 방역대책을 수립하고, 강화된 논산형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를 적용해 고향을 찾은 방문객과 시민의 안전을 보호하는 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세와 더불어 명절 기간 중 전국적 이동과 가족 모임 등 감염확산 요인을 사전에 대비해 가족 친목 도모와 방역 안전을 모두 잡는 투 트랙 노선을 유지하겠다는 방침이다.

시는 18일부터 22일까지 코로나19 대응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민원처리 전담반을 24시간 편성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수칙 지도·점검을 실시하는 등 일일 상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추석 연휴(18일~22일)기간 동안 보건소 선별진료소(오전 9시~오후 6시)를 상시운영하고, 13개 읍·면 보건지소에는 18일부터 20일까지(오후 2시~오후 5시) 임시선별진료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논산역과 논산시외버스·고속버스터미널 등 3개소에 임시선별진료소를 설치·운영해(오전 10시~오후 5시) 귀성객 대상 PCR검사 및 신속항원검사를 병행실시함으로써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사전에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최근 외국인 근로자를 매개로 한 집단감염이 발생한 만큼 14일부터 26일까지(오후 4시~오후 7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내 임시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유관기관을 통해 적극 홍보해 많은 외국인들이 선제적 검사에 나설 수 있도록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시는 지난 13일부터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를 적용하는 한편, 보다 강화된 방역 지침을 마련해 지역사회와 시민에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로당 운영을 잠정 중단했으며, 한글대학·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귀성객과 시민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논산시의 명소 탑정호출렁다리와 선샤인랜드는 철저한 방역 관리 하에 개방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단, 선샤인랜드는 일부 제한적으로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논산시는 현재 예방접종 1차 완료자가 80%에 육박하고, 접종완료자도 50%를 넘어서며 집단 면역 형성으로 향해가고 있다”며 “계속해서 신속한 백신 접종과 촘촘한 방역망을 통해 코로나로 지친 시민분들께서 명절 기간 동안 가족들과 안전하면서도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