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경품·할인 쿠폰 비용 지원 등 혜택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도가 15일 공공배달앱 ‘먹깨비’ 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아 우수 가맹점 100곳을 선정, 시상했다.(사진)

도에 따르면 지난 1년간 충북 먹깨비 가맹점 수는 7천900곳, 가입자 13만명, 누적 주문 42만건에 달하며, 도는 그 중 매출액, 자체할인금액, 주문수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가맹점 100곳을 선정했다.

우수 가맹점으로 선정된 100곳에 경품과 할인 쿠폰 비용을 지원하고 먹깨비 앱 매장정보에 우수가맹점이 표기된다.

우수 가맹점은 먹깨비 홍보내용이 포함된 경품을 소비자에게 배부하면서 충북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홍보하고, 할인 쿠폰 비용으로 자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게 된다.

우수 가맹점에 선정된 업주들은 “민간배달앱은 할인 쿠폰을 발행하고 중개수수료와 광고비를 떼면 수중에 남는 게 별로 없었다”며 “먹깨비는 이보다 10배 정도 더 남아 앞으로도 소비자가 먹깨비를 더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형근 도 경제통상국장은 “소상공인들이 충북 공공배달앱 먹깨비 운영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우수 가맹점이 더욱 늘어날 수 있도록 충북도에서 적극 지원해 소상공인의 경영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도는 1주년을 맞아 이용자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한다.

우선, 지난 1년간 먹깨비 활성화를 위해 공공배달앱을 50회 이상 이용한 회원을 대상으로 4천원 할인 쿠폰을 이날 일괄 지급한다.

또 먹깨비의 더 많은 이용을 위해 2만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2천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쿠폰 이용자 중 공개 추첨을 통해 먹깨비 포인트 최대 50만점 등 포인트를 지급한다.

1년간 먹깨비를 지켜준 가맹점주들에게는 1개월간 중개수수료를 100% 면제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코로나19 국민 상생지원금도 공공배달앱 먹깨비에서 유일하게 온라인 사용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