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한노수 기자] 서산시가 정부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 홍보에 나선다.

‘보조금24’는 정부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등 300여 종의 서비스를 집약해놓은 곳으로, 본인 맞춤 서비스를 확인?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 방법은 ‘정부24(www.gov.kr)’에 접속해 보조금24를 클릭하면 된다.

수혜서비스 확인을 위해 각 부처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했던 불편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PC나 모바일 앱 이용이 어려운 경우,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면 온라인과 동일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현재 305개의 중앙부처 서비스가 안내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각 지자체 제공 서비스까지 포함해 약 6천여 종의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시는 온통서산, SNS, 현수막 게시, 포스터 부착, 민원대 안내문 비치 등 다양한 홍보매체로 시민들에게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또 취약계층을 위해 거동불편인 여권 배송 서비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와도 연계해 안내할 계획이다.

맹정호 시장은 “많은 시민들이 혁신적인 맞춤형 공공서비스 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