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도시센터가 ‘문화도시 멤버십데이’를 운영한다.

매월 마지막 주마다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과 이벤트로 운영되는 ‘문화도시 멤버십데이’는 문화도시 멤버십 회원을 위한 서비스로, 첫 행사는 지난달 29~31일까지 3일간 진행됐다.

이번 첫 ‘문화도시 멤버십데이’는 지난 15일 문을 연 문화도시 청주 청년문화상점 굿쥬와 연계해 진행됐다. 문화도시 멤버십 회원들에게 공지된 이벤트 안내 문자 확인과 함께 굿쥬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상당의 굿즈를 증정했다. 문화도시 멤버십은 청주시 인구의 약 10%인 10만명이 지역 문화예술 활동에 참여하고 동시에 연간 10만 원 규모의 문화소비를 하자는 의미를 담아 2016년부터 진행해온 시민 문화 커뮤니티 ‘문화10만인 클럽’의 확장판으로 현재 5만2천여명이 가입돼 있다.

문화도시 청주 홈페이지(www.cjc ulture42.org)를 통해 언제든 무료로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멤버십 회원이 되면 청주지역의 다양한 문화소식을 무료메시지로 제공받는 것은 물론 청주시가 추진하는 문화예술정책에 대한 온라인 투표, 온라인 정책 제안, 시즌별 이벤트 응모 등 다양한 쌍방향 소통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