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대 산학협력단, 실전창업과정 수료식
서원대 산학협력단, 실전창업과정 수료식
  • 최영덕 기자
  • 승인 2021.07.26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 창업 예정자 지원
서원대학교 ‘2021 실전창업과정’ 교육 모습.
서원대학교 ‘2021 실전창업과정’ 교육 모습.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 산학협력단 충북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2021 실전창업과정 수료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실전창업과정은 충북도내 중장년 창업 예정자와 예비 퇴직자를 대상으로 창업 전반에 대한 교육을 통해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17일 개강해 4주간 진행된 이번 교육은 ‘비즈니스모델 검증과 사업 계획서 작성 실무’를 주제로 실전 창업에 필요한 △핵심 이론 강의 △사업 계획서 작성 실습 △전문가 밀착 멘토링 △창업경진대회 과정으로 진행됐다.

수료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생 전원이 온라인에 동시 접속한 가운데 실시간 참여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11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실전창업과정 중 개최한 창업경진대회의 시상식을 갖고, 최우수상 수상자에게 3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수여했다.

교육과정 수료생에게는 센터가 추진하는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최흥렬 산학협력단장은 “실전창업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중장년센터 입주지원과 멘토링 및 네트워킹 지원 등 사후 지원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북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만 40세 이상 전문경력과 사업화 가능한 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3년 이내 초기 창업자를 인큐베이팅 하는 센터로, 중장년 예비창업자를 지속적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입주자를 위한 사무 공간 제공과 사업모델 개발비 지원 및 맞춤형 멘토링 지원 등 각종 경영지원을 통해 충북지역 창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