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이어 공식 초청

영화 ‘슈퍼히어로(감독 김민하)’ 스틸컷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청주영상위는 지역영상 제작지원 사업 ‘씨네마틱#청주’ 2020년 지원작으로 선정했던 ‘슈퍼히어로(감독 김민하)’가 제8회 춘천영화제(CCFF)에 공식 초청됐다고 전했다.

‘슈퍼히어로’가 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 된 건 지난 8일 개막한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BIFAN)에 이어 두 번째다.

‘슈퍼히어로’가 공식 초청된 춘천영화제는 2020년부터 SF 영화제로 새롭게 출범했으며, 올해는 국제 경쟁 부문 공모까지 도입하면서 동아시아 유일의 국제 SF 영화제로 거듭났다.

공모결과 국제경쟁부문에 3천12편, 국내 경쟁부문에 223편 총 3천235편이 출품됐으며 이 가운데 국내 경쟁작 최종 리스트(장편 4편, 단편 21편)에 이름을 올린 ‘슈퍼히어로’는 함께 선정된 영화들과 본선 무대에서 겨루게 됐다.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개최하는 춘천영화제에서 세계의 관객과 만날 영화 ‘슈퍼히어로’는 관람석이 텅 빈 어린이극의 배우들이 일생일대의 위기를 이겨내는 모습을 통해 힘든 현실 속에서도 꿈을 위해 각자의 삶에서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의 삶을 보여주는 독립장편영화다.

청주영상위는 “지원작들이 연이어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두각을 나타내면서 ‘씨네마틱#청주’ 역시 좋은 동력을 얻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창작자들의 성장과 지역 영상생태계의 확장을 위해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