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가 민원업무 공무원과 경찰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한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을 대비한 모의훈련에서 경찰이 업무 방해를 한 민원인을 검거하고 있다.
세종시가 민원업무 공무원과 경찰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한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을 대비한 모의훈련에서 경찰이 업무 방해를 한 민원인을 검거하고 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가 시청 민원실에서 민원업무 공무원과 경찰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 발생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지난 16일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민원업무 처리 중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인의 폭언·폭행을 가정해 실제 상황 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현장 대응능력을 키우기 위해 실시됐다.

신속한 상황전파 및 경찰 출동으로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 예방에 중점을 두고 실시된 훈련에서는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의 대응 매뉴얼 숙지 및 비상벨 작동 여부 등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다.

김민순 민원과장은 “이번 훈련으로 비상상황에 대한 직원의 대응능력을 향상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안심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해 시민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민원실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시청 민원실, 20개 읍·면·동 주민센터에 비상벨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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