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콘텐츠코리아랩, 캐릭터콘 응용과정 수강생 모집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충북콘텐츠코리아랩과 함께라면, 캐릭터 개발부터 굿즈 제작까지 OK!

지역 예비창작자를 대상으로 캐릭터 창작 기초과정을 운영 중인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이번엔 캐릭터 굿즈 제작을 위한 ‘캐릭터콘 응용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25일까지 수강생 모집에 들어갔다.

총 12명을 모집하는 이번 응용과정의 교육 대상은 굿즈 제작 시 즉시 접목 가능한 수준의 캐릭터를 보유 한 도내 창작자다. 교육 기간은 오는 7월 6일부터 8월 19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7~10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굿즈에 대한 이해, 굿즈 디자인, 판매교육 등 캐릭터 상품화를 위한 필수 과정들로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다.

교육 과정이 끝나는 8월 19일에는 수강생들이 제작한 굿즈 공유회와 우수작에 대한 시상을 진행한다.

충북 도내 캐릭터 디자이너, 예비창작자들의 신규 창업 기반 구축에 신의 한수가 될 이번 ‘캐릭터콘 응용과정’의 수강을 원하는 신청자는 웹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 후, 자유형식의 포트폴리오를 이메일(shlee@cjculture.org)로 제출하면 된다.

현재 도내 캐릭터 관련 스타트업 등을 대상으로 ‘캐릭터 상품화 지원 프로젝트’도 병행 중인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기업지원은 물론 예비 창작자를 위한 교육지원 사업까지 양쪽 모두 완성도 높은 굿즈 개발 및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포부를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