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그림책 독서축제 개최
작가 강연·인형극 공연 등 다채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오송도서관이 청주시민 1천400여명을 대상으로 6월 한 달간 영유아독서운동 청주 아이러북(LoveBook) 사업의 일환으로 가족+그림책 독서축제를 운영한다.

청주 아이러북(LoveBook)은 그림책을 아기 출생과 동시에 선물하고, 그림책으로 양육자와 함께하는 시간을 갖게 함으로써 가정 내 그림책 육아를 지원하는 청주시 영유아독서운동이다.

이번 가족+그림책 독서축제는 강연, 공연, 체험, 뽑기 이벤트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청주 아이러북(LoveBook) 사업을 알리고 영유아와 가족들이 책으로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강연은 오는 11일 오전 10시 ‘이불이 좋아’ 김도아 작가 강연을 일반시민 30명을 대상으로, 12일 오전 10시‘나비야 어디가니?’ 유명금 작가강연을 가족 15쌍을 대상으로 모두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공연은 손인형극 ‘종개야, 어디가니?’를 오는 12일 오후 2시에 가족 30쌍을 대상으로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김정애 작가의 ‘안녕, 나야 미호종개’를 소재로 청주 미호강의 천연기념물 454호 미호종개가 주인공이 돼 아이들에게 환경문제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 행사는 그림책과 연계한 공작 체험으로 3가지 주제의 체험을 14개 도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시립·오창호수·상당·청원·오창·금빛도서관)별로 10명씩 모집해 총 390명에게 체험키트와 활동영상을 제공한다.

체험키트는 수강생 선정 종료 후 신청한 도서관에서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수령할 수 있다.

활동 영상은 청주시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시청할 수 있다.

강연, 공연, 체험의 참여자 모집은 오송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있다.

△뽑기이벤트는 11개 도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가로수·시립·오창호수·상당·청원·금빛도서관)에서 도서관 방문자 1만1천000명(도서관별 1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자세한 일정은 6월 중 도서관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대면행사가 어려워 축소됐던 독서문화행사를 어떻게 하면 다시 많은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지 고민했다”며 “이번 가족독서축제를 통해 청주 시민들의 코로나19로 힘든 마음을 독서로 달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문의전화 ☏043-201-4173.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