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에어로폴리스2지구에 조성
일자리 2000개 이상 유발 효과

충북도와 청주시, 쿠팡은 지난 4일 청주에어로폴리스2지구 내에 중부권 물류센터 구축을 위한 투자협약을 맺었다.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쿠팡㈜의 중부권 물류센터가 청주에어로폴리스2지구에 들어선다. 쿠팡은 4천억을 투자, 28만4천㎡(약 8만4천700평) 규모 물류센터를 짓는다.

충북도는 지난 4일 충북경제자유구역청, 청주시, 쿠팡과 에어로폴리스2지구 내 쿠팡의 물류센터 구축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투자협약으로 도(충북경자청)와 시는 쿠팡의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쿠팡은 2025년까지 에어로폴리스2지구 내 부지면적 8만9천㎡, 건축연면적 28만4천㎡ 규모로 중부권 물류센터를 구축한다.

물류센터 구축에는 모두 4천억원이 투입되며 2천명 이상의 고용 유발 효과가 기대된다.

쿠팡은 이번에 구축되는 첨단 물류센터를 통해 중부권역 외에 수도권을 비롯해, 영남과 호남지역까지 수렴하는 물류거점으로 활용할 전망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새로 건립할 청주 물류센터는 전국 단위 물류 시스템 구축 계획의 핵심 가운데 하나”라며 “쿠팡의 지속적인 투자와 고용 창출이 전라북도와 경남도에 이어 충북도까지 지역사회 발전에 고루 스며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시종 지사는 “충북과의 인연이 맺어진 후 쿠팡이 미국 증시에 상장돼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기업으로 발전하고 있어 매우 기쁘고 축하한다”며 “지역과 상생하는 세계 최고의 글로벌 기업이자 충북의 향토기업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