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공동마케팅 협약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도와 서울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마이스산업 조기 회복과 지역 상생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협력에 나섰다.

마이스(MICE)란 기업회의(Meetings)·포상관광(Incentives)·국제회의(Conventions)·이벤트와 전시 박람회(Events & Exhibitions)의 약자로 대규모 관광객을 유치하는 것을 이른다.

충북도는 28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 서울관광재단 등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마이스 공동마케팅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식은 세계적 수준의 마이스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서울과 각 시도의 특화된 문화관광콘텐츠를 연계하는 마이스 상품을 상호 협력해 개발·운영하기로 약속하는 자리다.

협약 주요 협력과제는 △마이스 유치확대를 위한 국내·외 마이스 공동마케팅 추진 △마이스행사 외국인참가자의 양 시도 투어프로그램 지원금 지원 △공동 마이스마케팅을 위한 필요한 사업 등이다.

협약체결 시·도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국내·외 주요 마이스전시회와 해외 마이스전문전시회에서 서울시와 함께 연계한 마이스 상품 공동마케팅을 적극 전개한다. 해외 마이스 주최자 및 의사결정자를 대상으로 협약도시 내 매력적인 명소 팸투어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밖에 외국인 10명이상, 서울 1박, 충북 1박 이상 숙박하는 마이스 행사 시, 사전협의를 통해 투어에 필요한 제반비용(서울시 2만원, 충북도 1만원, 총 3만원)을 지원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