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충청지방통계청 청주사무소 옥천분소(분소장 이호섭)가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오는 19일부터 5월 4일까지 2021년 상반기 지역별고용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전국 9천964조사구 중 보은군 44조사구, 옥천군 44조사구, 영동군 44조사구를 대상으로 조사원이 직접 가구를 방문해 조사하는 조사원 면접방식과 응답자가 인터넷을 통해 직접 기입하는 전자조사방식을 병행한다.

또한 희망하는 가구에 한해 자기 기입식 조사 또는 부득이한 경우 전화조사 등을 병행해 지역별고용조사를 하게 된다.

이번 조사는 조사대상주간에 국내 상주하는 만 15세 이상의 가구원를 대상으로 지역 고용정책 수립에 필요한 시군 단위의 고용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기본 통계를 작성, 시·도별 고용구조 자료 및 산업·직업에 대한 세분된 자료를 작성·제공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이호섭 옥천분소장은 “본 조사의 내용은 통계법 제33조 및 제34조에 의거 비밀이 엄격히 보장되고 통계목적 이외에는 전혀 이용되지 않으므로 조사대상 업체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이번에 실시하는 지역별 고용조사 등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 전화(☏043-730-0850∼0853)로 문의 하시면 성심 성의껏 친절히 안내 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