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방역기술 연구 등 협력 약속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는 수의방역대학원이 이지켐, 코쿤과 ICT 방역기술 및 방역복관련 연구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사진)

업무협약은 각 기관이 농축산식품산업의 첨단 핵심기술 개발, 방역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석사급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으로 충북대 수의방역대학원과 이지켐은 △수의축산 방역복 및 항바이러스 원단 제품 개발을 위한 전문인력(수의사, 기초 및 임상 교수, 임상관리자 등) 교류 △국제기준 분석 및 공동연구사업 발굴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한 협력 추진 △제품개발에 필요한 연구시설 및 연구장비의 공유 △양기관 전문 및 관심 연구분야 학술교류 및 기타 필요한 사업추진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 코쿤과의 협약을 통해 △ICT 방역기술 활용 현장중심 문제해결형 동물감염병 방역기술, 대응시스템 개발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한 전문인력(수의사, 기초 및 임상 교수, 임상관리자 등) 교류 등에 대해 협력을 약속했다.

이완규 충북대 수의방역대학원장은 “MOU 체결을 통해 구제역(FMD), 조류인플루엔자(AI)와 같은 전파력이 강한 동물감염병을 예방하는 ICT 동물 방역 기술 개발과 양질의 수의축산 방역복 및 의료 관련 제품 개발에 큰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