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지성현 기자] 계룡시 엄사면(면장 김병년)은 오는 30일까지 ‘엄사면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에 참여할 주민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엄사면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이하 추진단)은 지역사회에서 주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는 소규모 의제의 발견 및 해결방안의 도출은 물론, 나아가 실질적인 활동까지 담당하는 모임으로, 복잡·다양해지는 주민 욕구를 반영하고 나아가 자생적 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추진단은 엄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30명 이내로 구성될 예정이며 역량강화 교육 및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욕구 조사 △욕구에 따른 마을과제 발굴 및 선정 △과제에 따른 마을복지계획 수립 △연말 평가 및 환류에 참여하게 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문영 민간위원장은 “추진단에 지역주민을 위해 봉사하고자 하는 뜻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추진단에서는 지역주민의 필요와 어려운 점을 파악하고 지원방안 마련을 통해 행복한 엄사면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병년 면장은 “주민 스스로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지역의 문제 발굴·해결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단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엄사면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엄사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 복지팀(☏042-840-3162)에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