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센터 긴급영상 지원 등 구현
범죄·재난·화재 예방 등 기대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음성군이 군민을 재난·범죄 등으로부터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국토교통부 공모에 선정돼 지원받은 국비 6억원과 군비 6억원 등 총 1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이뤄졌다.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은 △112센터 긴급영상 지원 △112긴급출동 지원 △수배차량 검색지원 △119긴급출동 지원 △긴급재난상황 지원 △사회적 약자 (아동·치매 환자) 실종자 수색 지원 △전자발찌 위반자 검거지원 등이 가능한 서비스다. 또 통합관제센터를 중심으로 군이 운영 중인 △IoT를 활용한 하천 수위 원격제어시스템 △여성 안심벨 시스템 등 군민 안전서비스를 추가로 연계했다.

이번 통합플랫폼 기반구축으로 군 전역에 설치된 CCTV를 활용한 각종 범죄·재난·화재·구조 등의 업무를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이에 군은 앞으로 교통, 환경, 에너지 등 주민 생활 안전서비스와 도시 전체의 영상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해 컨트롤 할 수 있는 스마트 도시정보 통합센터의 핵심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방침이다.

조병옥 군수는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으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골든타임을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경찰, 소방 등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조로 더욱 안전한 음성군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