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태영 기자] 공주시가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정책에 담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새로운 미래비전과 종합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공주시 204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비전슬로건 및 정책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는 시의 정체성과 미래상을 담은 비전 슬로건과 행정수도 이전에 따른 시의 역할,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홍보방안 등 분야별 정책제안을 오는 5월 7일까지 접수한다.

또 시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메일(seseo0612@naver.com) 또는 우편(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36, 501호 ㈜브레인파크)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와 관련 톡톡 튀는 최고의 아이디어로 뽑힌 참여자들에게 총 300만원의 시상금도 수여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인구위기 극복을 위한 ‘2021년 공주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도 진행 중이다.

이 공모전은 정주여건 개선방안, 인구유입 확대방안, 저출생·고령화 극복 방안 등을 주제로 오는 12일까지 시민 의견을 모은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나 국민신문고, 이메일(keemhy@korea.kr) 또는 우편(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공주시청 기획예산담당관)으로 하면 되고, 시상금 규모는 총 400만원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