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방역 속 학부모 80% 참석

충남 부여군 임천중학교가 최근 다목적 강당 백향관에서 2021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회를 개최했다.
충남 부여군 임천중학교가 최근 다목적 강당 백향관에서 2021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회를 개최했다.

 

[충청매일 전재국 기자] 충남 부여군 임천중학교(교장 김영배)는 최근 교내 다목적 강당 백향관에서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전 학년 학부모가 참석했으며 ‘학생의 성장과 삶이 함께하는 행복한 백향교육’이라는 교육 비전을 이루기 위해 교육 가족이 함께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시작된 교육과정 설명회는 2020년 주요 활동 안내를 시작으로 2021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안내와 학교폭력 예방, 충남학생인권조례 이해 및 교육활동 침해 예방 교육 등 학부모를 위한 연수로 진행됐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 회장(2년)은“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맞춤형 학력 증진 계획과 감성 키움의 명화 갤러리, 인문학적 소양 능력을 키우기 위한 도서실 환경개선과 독서교육의 설명을 들으니 든든하고 자신도 다시 학교에 다니고 싶은 마음이다”며 “무엇보다도 동문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전교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는 사실은 우리 아이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로서도 자긍심이 생긴다”라며 임천중학교의 노력과 발전에 감사함을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교육에 대한 열의로 전체 80%의 많은 학부모님이 참석해 주심에 감사하다”며 “교육공동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학생들의 기본학력 향상은 물론 인성과 감성을 키우는데 계속해서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