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근본적 대응 방안 마련해야”

[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국민의힘 이명수 의원(충남 아산시갑)이 최근 일본정부가 고교 교과서에 ‘독도는 일본 영토’란 억지 주장을 내세운 것에 대해 “일본은 역사 왜곡을 즉각 철회하고 반성하라”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4일 이 의원은 “일본과 중국의 역사 왜곡이 점차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또 황당무계한 억지 주장이 나온 것에 안타깝다”며 “한국정부는 일본정부의 역사 왜곡에 대해 감정적이고 일회적인 대응 방식이 아닌, 독도의 기능이 제대로 가동될 수 있도록 근본·선제적 대응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 의원실에 따르면 일본정부의 독도 영유권 주장 관련 현재 일본 민간단체는 우익단체를 중심으로 단일조직으로 몸집을 키워 활동하는가 하면, 일본정부의 지원하에 ‘다케시마 날’ 행사를 대대적으로 개최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이 의원은 “현재 우리나라의 독도 관련 민간단체는 분산돼 제각각 활동하고 있는데, 한국정부도 이러한 민간단체들을 결집시키고 네트워크화를 통한 소통과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등 독도 수호를 위한 한국 민간단체의 힘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동북아역사재단에서 독도 관련 연구 및 과제에 대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지만, 더 이상 연구를 위한 연구가 아닌 결과를 통해 한국정부가 할 수 없는 부분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재단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정부는 이슈가 생기면 관심을 갖고 떠들다가도 이슈가 없어지면 용두사미처럼 자취를 감추는 관행을 되풀이하고 있다”고 한국정부의 지속적이고 강한 대응체제를 주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