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독립유공자 163명 발굴 노고 감사

박병희 충남역사문화연구원장, 박정현 부여군수, 정을경 충남역사문화연구원 책임연구원이 표창패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박병희 충남역사문화연구원장, 박정현 부여군수, 정을경 충남역사문화연구원 책임연구원이 표창패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충청매일 전재국 기자] 충남 부여군은 지난달 30일 부여군과 연관된 숨은 독립유공자 163명을 찾아낸 충남역사문화연구원(원장 박병희)과 정을경 책임연구원을 표창했다고 밝혔다.

군은 민선 7기 들어 국가유공자에 대한 복리증진과 애국지사 마을 표지석 설치사업 등을 통해 독립유공 애국지사의 공훈과 명예를 널리 선양하고자 노력했으며, 특히 자손이 없어 독립유공자 서훈이 누락된 숨은 독립운동가를 찾기 위해 충남역사문화원구원에 연구용역을 의뢰했고, 지난해 12월 부여군과 연관된 독립운동가 163명을 새로 발굴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조국 독립을 위해 목숨 바쳐 투쟁한 ‘숨은 독립운동가’들의 공적이 100여년이 지나서야 빛을 보게 됐다”며 “부여군은 그동안 전국 최초로 애국지사 마을 표지석 설치 추진과 함께 독립유공자에 대한 예우에 부족함이 없도록 꾸준히 행정력을 모아왔으며, 해방 이후 그동안 알려진 부여 출신 독립운동가는 모두 69명이고, 이번에 163명을 추가 발굴하는 큰 성과를 거두는데 일조한 정을경 박사님께 정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