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문화재단, 31일 매마수 문화포럼 개최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오는 31일 오후 4시 문화제조창 내 동부창고 34동 다목적홀에서 ‘제6차 매마수 문화포럼’을 개최한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지난해 5차례의 포럼을 통해 꾸준히 지역의 문화정책 이슈 생산과 공유를 위해 노력해온 ‘매마수 문화포럼’이 선정한 올해의 첫 주제는 ‘시민도 인정한 역사문화도시, 청주色을 더하는 기록 플러스(기록+)’다. 

이는 청주시의 <2020년 사회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도출한 주제로, 청주시민이 생각하는 청주의 현재 모습 1위가 ‘역사문화도시[3.16점/(5점 만점)]’인 배경과  ‘이러한 인식을 어떻게 청주만의 색(色)이 담긴 도시 브랜딩으로 확장해 갈 것인가’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발제자로는 문화컨설팅 바라의 권순석 대표가 초청됐다.

권 대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지역특화문화도시조성사업, 생활문화센터 조성사업, 문화도시 조성사업, 문화적 도시재생사업 등 전방위에서 컨설턴트와 선정위원으로 활동 중인 전문가로 ‘기록문화 창의도시’를 비전으로 한 대한민국 첫 법정문화도시 청주와는 2020년 청주문화도시 총괄기획자(MP)로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올해의 첫 포럼이자 통산 6번째인 청주문화재단의 ‘매마수 포럼’은 문화제조창 내 동부창고 34동 다목적홀에서 열리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될 이번 포럼은 신청링크(http://naver.me /Gi9e0qBD)를 통해 사전 예약 또는 포럼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문의전화 ☏043-219-1082.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