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금빛도서관이 오는 4월 1일부터 29일까지 청주시민을 위한 ‘제57회 도서관 주간’ 행사를 운영한다.

한국도서관협회에서 발표한 ‘제57회 도서관 주간’의 표어 최우수작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에 걸맞은 공연, 체험, 전시 총 10개의 프로그램을 행사를 운영한다.

공연 프로그램 ‘브레맨 음악대’는 온라인 뮤지컬 공연으로 4월 17일, 18일 원하는 시간에 접속하여 볼 수 있도록 사전 링크를 제공한다. 해당 공연은 시공간의 제약 없이 볼 수 있으며 인원제한이 없어 누구든 볼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금동이와 함께 포토타임’, ‘스탬프 팡팡’, ‘Golden Book’, ‘해리포터 삼총사 걱정인형 만들기’, ‘레터링 꽃 풍선 만들기’, ‘압화 책갈피 만들기’ 총 6개가 운영될 예정이다.

전시 프로그램은 ‘잠잠깨비’, ‘오늘은 도서관 가는 날’, ‘월간 사서 추천 Pick’ 총 3개가 운영될 예정이다.

각 프로그램의 접수일시, 참여대상, 프로그램 일시는 상이해 청주금빛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 .cheongju.go.kr/lib-gb/index.do)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 ☏043-201-4133.

한편 청주시립도서관 소속 청주기적의도서관도 제57회 도서관주간(4월 12일~4월 18일)을 맞아 ‘천천히 보고·쓰고·찾는 독서!’를 슬로건으로 작가와의 만남, 도서전시, 필사체험 등을 운영한다.

그림책 ‘우리 집에 사는 신들’의 이유정 작가를 초청해 오는 4월 17일 초등학교 어린이와 가족(15가족)을 대상으로 우리 가족을 지키는 상징물 만들기 체험과 함께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갖는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어린이문학상인 뉴베리 상 (Newbery Award) 수상 도서 전시, 작가와의 만남과 연계한 ‘행운’을 테마로 한 도서전시를 4월 한 달 간 진행하고 겨울방학 독서진흥 프로그램 ‘책꾸러기 모여라’에 참여했던 어린이들의 독서기록장 전시도 병행한다.

작가와의 만남은 4월 6일 오전 10시부터 청주기적의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rary.cheongju.go.kr/lib-ml/index.do)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문의전화 ☏043-283-1845~6.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